메뉴 닫기

경제경영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에 ‘섬섬 여수’

더 순천 기자   |   송고 : 2019-07-10 17:23:27

해양관광 휴양 도시 여수를 대표할 브랜드 슬로건에 대국민 공모 최우수작인 ‘섬섬 여수’가 최종 선정됐다. 

 

여수시는 지난 9일 열린 BI 개발 용역 2차 중간보고회에서 자문단 검토 후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10일 밝혔다.  

 

‘섬섬여수’는 섬섬옥수와 여수를 결합한 합성어다. 여수의 365개 섬을 함축적으로 표현했고, 곱다란 뜻도 담겨있다. 

 

여수시는 도시브랜드를 높이고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올 4월 BI 개발 용역에 착수했다.

 

지난 4월 17일부터 한 달 여간 브랜드 슬로건 전국 공모를 진행해 우수작 8건을 선정했고, 용역사에서도 슬로건 13건을 개발했다.

 

이중 9건을 별도 선정해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일까지 시민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했다. 

 

그 결과 참여자 1611명 중 328명(20.3%)이 ‘섬섬 여수’를 선택했다. 

이후 언론인, 디자이너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은 ‘섬섬 여수’를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으로 확정했다.

 

앞으로 여수시는 디자인 시안을 만든 후 시민 설문 등을 거쳐 여수시 BI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문단 위원장인 고재영 부시장은 “다양한 설문조사와 자문단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으로 ‘섬섬 여수’를 선정했다”며 “BI를 각종 공문서, 관광마케팅 등에 적극 활용해 대내외적으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 [동부뉴스] - 더 순천 ✉️ samsanisu11@gmail.com

가을밤을 수놓은 풀벌레 음악회, 다시 순천에서 울려 퍼지길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 풀벌레 축제를 복원해야 할 때다

가을밤을 수놓은 풀벌레 음악회, 다시 순천에서 울려 퍼지길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 풀벌레 축제를 복원해야 할 때다 매미의 울음이 잦아들고, 바람결에 가을 기운이 묻어나오는 8월. 순천의 동천 풀밭에서 들려오던 풀벌레들의 세레나데가 그리운 계절이다. 한때 ‘가을밤을 수놓은 풀벌레 가을음악회’라는...

[칼럼] 순천첨단산업단지, 시민을 위한 공간이 되려면

[칼럼] 순천첨단산업단지, 시민을 위한 공간이 되려면 2025년 12월 준공을 앞둔 순천도시첨단산업단지가 막바지 조성 공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7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순천시 야흥동 일원 19만㎡ 규모로, 산업·상업·주거 ...

[오하근의 순천정담] 선월지구 개발이익, 제대로 환수해야 제2의 신대 막는다 개발이익 환수, 초과이익 공유, 지역상생리츠 등으로 이익을 시민에게 돌려줘야

[오하근의 순천정담] 선월지구 개발이익, 제대로 환수해야 제2의 신대 막는다 개발이익 환수, 초과이익 공유, 지역상생리츠 등으로 이익을 시민에게 돌려줘야 오하근 전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후보가 선월지구 현장을 둘러보고있다. 사진=조성진 기자 순천 선월지구 개발은 지금 중대한 전환점에 서 있다. 선월지구가 과거 신대지구처럼 수십 년 ...
Service / Support
TEL : 010-9270-9471
E : samsanisu11@gmail.com(광고⋅제보⋅보도자료)
E : dongbunews24@naver.com(보도자료)
▶ 바로가기 : 온라인 후원 ◀
반응형 인터넷신문 지원: 061-725-8833
전남 순천시 신월큰길 19, 3층(조례동, 인경빌딩) / 광고⋅제보 samsanisu11@gmail.com / dongbunews24@naver.com
제호 : 동부뉴스 | 사업자등록번호 : 280-14-02839 | 정기간행물 : 전남, 아00577 | 발행일자 : 2025년 05월 14일
발행인 : 조성진 / 편집인 : 조성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구자경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구자경
© 2024. DB24.KR. ALL RIGHTS RESERVED.